2020/11/27 9

[사설] 헌법 위에 군림하는 춘장 썩렬씨와 그 썩렬씨를 따르는 졸개 수구검새들을 규탄한다!

검새들이 미쳐 돌았다. 검새들이 11월 26일 검찰 인트라넷망 이프로스를 통해 추미애 장관의 썩렬씨(윤 석렬씨) 업무 배제 조치에 대해 노골적으로 불만을 토해내고 자빠졌다. 썩렬씨를 두둔하는 검새들의 망동은 그동안 검찰이 저질러 온 온갖 죄악상을 은폐하느라 급급한 대한민국 검새들의 저열함과 반민주성을 한꺼번에 드러낸 사건이라 볼 수 있다. 우리 민주시민은 헌법 위에 군림하려는 오만방자한 썩렬씨와 그 썩렬씨를 추종하는 수구 검새들의 민주정부 3기 파괴 및 검찰개혁 방해 망동을 강력히 규탄한다. #끝까지_검찰개혁 #썩렬씨를_몰아내자 [동균신문 논설실]

칼럼 2020.11.27

트럼프 現 대통령, 바이든 인수인계 수용… 미국 선거인단 최종승인은 12월 14일

11월 24일 - 미국 도널드 트럼프 현 대통령은 조 바이든 대통령 당신인의 공식 인수인계를 수용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주요 연방정부 기관에 “필요한 일을 할 것”을 권하면서도 대통령 선거 결과에 대해서 계속 이의를 제기하겠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하지만 미국 연방총무청은 조 바이든 당선인을 명백히 “승자”로 인정한 지 오래다. 미시건 주의 선거 결과에서 조 바이든 당선인은 트럼프를 물리치고 승리했다. 한편 트럼프의 변호인단은 미시건 주 선거 결과에 대해 계속 이의를 제기하겠다고 주장하여 말썽을 일으키고 있다. 트럼프의 변호인단 소속 제나 엘리스는 “선거 결과를 공인하는 것은 하나의 절차에 불과하며, 국민들은 최종 결과가 공정하고 정당하다는 확신을 가져야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하지..

국제 2020.11.27

[국제 경제는 지금] 중국 포상은행 파산… 역사 속으로

중국 내몽골 자치구의 대표적인 지역은행이던 포상은행(바오샹인항)이 파산 선고를 받았다. 11월 23일 중국 은행보험감독위원회는 포상은행의 파산 신청을 승인하며 “포상은행은 관련 법규 요건에 따라 파산 절차를 밟아야 한다. 중대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은행보험감독위원회에 보고하라”고 밝혔다. 포상은행은 중국의 대표적인 금융인 중 하나인 명천그룹의 소건화(샤오젠화) 전 회장이 투자한 은행으로도 잘 알려졌으며 – 한때 이 은행의 자산 규모는 3조 위엔(우리 돈으로 약 507조원)에 해당했으며 아시아 500대 은행 중 10위권에도 이름을 올렸다. [유동균 | 페북 dvs2019, 트위터 dvslive]

경제 2020.11.27

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내놓을 수 있을까? 이목집중!

셀트리온이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치료제를 내놓을 수 있을지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들어 셀트리온은 코로나19 치료제인 CT-P59의 2상 임상실험에서 환자 327명을 대상으로 투약을 완료했다. 현재 셀트리온이 개발 중인 항체 치료제 CT-P59는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액에서 바이러스를 중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항체를 골라서 세포를 배양해 만들었으며, CT-P59가 코로나19의 스파이크 단백질과 결합하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수용체 단백질에 결합하는 것을 막는다. 현재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업체로는 대한민국의 셀트리온은 물론 미국 일라이릴리와 리제네론사, 영국의 글락소스미스클라인, 아스트라제네카 등이 있으며 – 백신 개발사로는 미국의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엔테크가 있다. 이제..

경제 2020.11.27

김연 도의원: 방만한 민간보조금 집행, 개선해야

11월 26일 충청남도 도의회 소속 더민주당 김 연 의원은 도정질문에서 충청남도의 방만한 민간보조금 집행과 허위 정산 실태를 지적했다. 김 연 도의원에 의하면 2020년 5월 18일 기준 – 전체 937건 중 약 20%에 달하는 182건이 정산되지 않았으며, 정산을 마친 사업도 90% 이상은 기한을 넘겨 제출된 것이 드러났다. 현행 지방재정법 제 32조 6항에는 – “지방 보조사업자는 사업을 완료했거나 회계연도가 끝났을 때 사업 실적 보고서를 작성하여 해당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제출해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김 연 의원은 “조사 대상이 2019년 사업임을 고려하면 – 사업 후 60일 이내에 정산을 마쳐야 한다는 지방재정법을 위반한 것이 된다. 2018년 민간 보조금 정산분석에서도 이러한 문제가 드러났는데..

사회 2020.11.27

이재명 경기지사: 썩동현 씨의 망언을 통쾌하게 꼬집다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장 후보 중 국민의짐(황국신민의 힘) 추천 후보 썩동현(석 동현) 씨가 공수처를 “괴물”이라 망언을 퍼부은 것에 대해 경기도의 이재명 도지사는 11월 21일 페이스북에 “국민의짐이 어렵게 입법된 공수처를 ‘괴물’로 규정 지으며 공수처 출범 자체를 무산시키려 하고 있다”라 밝히며 썩동현 씨의 망언을 비판했다. 그리고 11월 23일에는 썩동현 씨의 이런 작태에 대해 “검사 출신인 썩동현 변호사가 스스로, 검찰은 언제든지 권력을 남용할 수 있고, 정권이 필요에 따라 사정권력을 남용할 수 있다는 것을 자백하는 것”이라 덧붙이며 썩동현 씨의 망언을 통쾌하게 꼬집었다. 아울러 이재명 지사는 “정치권력이 언제든지 검찰을 이용해 사정권력을 남용한다면, 권력을 분산해 서로 감시하고 견제하는 것..

정치 2020.11.27

주요언론, 썩렬씨 홍보 대변인 다 되었구먼

조센닛뽀와 도아닛뽀를 비롯한 주요언론들이 계속해서 썩렬씨(윤 석렬씨)를 두둔하며 검찰의 홍보대변인 노릇을 며칠째 일삼고 있다. 주요언론들의 썩렬씨 홍보 및 정치검찰 옹호 행태에 대해 더민주당의 김종민 최고위원은 “대한민국 권력기관에 대한 언론의 감싸기가 이렇게 심했던 경우는 전두환정권(제5공화국) 초기 말고는 기억에 없다. 아울러 검찰의 권력행사에 대한 감시와 지적이 거의 없다는 것 또한 언론 사상 처음일 것”이라 밝히며 주요언론들의 親검찰 행태를 신랄하게 꼬집었다. 아울러 김종민 최고위원은“우뱅우(우 병우 / 작년 썩렬씨가 ‘유능하고 책임감 있다’고 칭송했다) 검찰이 언론의 감싸기 안에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갔다 추락했다”고 덧붙여 검찰과 주요언론의 유착으로 인한 폐해에 대해 제대로 지적했다. #..

정치 2020.11.27

[悲報] 아르헨티나 ‘축구의 신’ 마라도나,영원히 ‘신’이 되다

아르헨티나를 대표하는 세계 최고의 축구 스타 중 한 사람인 디에고 마라도나가 11월 25일 심장마비로 별세했다. 향년 60세. 1960년 부에노스 아이레스 주에서 태어난 그는 1976년 팀에서 프로 선수로 데뷔했다. 이후 를 거쳐 스페인의 , 이탈리아 팀을 거쳐 아르헨티나 축구 팀을 대표하는 선수로서 A매치 91경기에 출전하여 34번의 골을 터뜨렸다. 이후에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을 이끌었으며 – 아르헨티나 각지의 프로축구 구단을 이끌다 2019년부터 팀의 감독을 지냈다. [동균신문 편집실]

문화 & 스포츠 2020.11.27

썩렬씨 호위무사 된 검새들… 작작 좀 해라

추미애 법무장관의 썩렬씨(윤 석렬씨) 직무 배제 결정에 대해 썩렬씨의 졸개 검새들이 불만을 드러내며 썩렬씨를 지키는 호위무사가 되겠다고 선언하고 자빠졌다. 11월 26일 조상철 서울고검장을 비롯한 6명의 전국 고검장은 검찰 내부 인트라넷망 ‘이프로스’에 공동명의로 성명문을 올려놓고 썩렬씨 직무 배제에 대한 불만감을 드러냈으며, “징계 청구가 검찰총장 개인 사안보다는 직무수행과 관련된 내용이라 정치중립과 직결되는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하여 썩렬씨를 두둔하는 주장도 지껄였다. 이런 고검장들의 행태는 검찰 조직의 적폐들 – 수사권 남용, 수구 파쇼 정치세력과의 유착, 제식구 감싸기 등에 대해서는 침묵하면서 자신들의 기득권 수호에만 급급한 썩렬씨와 검새들의 민낯을 드러낸다고 할 수 있다. 우리 민주시민은 썩..

정치 2020.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