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15 13

[사설] 썩렬씨를 탄핵하라! 검찰을 개혁하라!

오늘(12월 15일)은 그동안 검찰개혁을 방해하고 입만 열면 거짓말에 자기정당화까지 내뱉었던 사상 최악의 검찰 두목 썩렬씨를 단죄하는 역사적인 날이다. 그동안 썩렬씨(실명 윤 석렬 씨)가 저질러 온 작태는 가관을 넘어 최악이었다. “조직에 충성하지 않는다”라고 말로는 그렇게 떠벌리면서 속으로는 부패검새들이 99만원 받고 술을 퍼마시는 것에 대해 비판은 커녕 제식구 감싸기로 부패검새들을 눈감아 주는 다른 한편 – 자신을 출세시킨 사기꾼 MB를 “쿨하다”고 긍정평가하고 법꾸라지 우뱅우를 “유능하고 책임감 있다”고 칭찬하여 민주시민들을 분노케 했다. 더 나아가 썩렬씨는 자신의 장모(죄은순 씨/실명 최 은순 씨)와 부인(김거니 씨/실명 김 건희씨)의 금융 횡령 범죄를 덮었을 뿐 아니라 – 이제는 몰지각한 언론권..

칼럼 2020.12.15

[박종국의 '단소리 쓴소리'] 공수처는 온 국민의 바람이었다

공수처법, 통과 찬성36.9%, 반대54.2% 마치 공수처법이 잘못됐다는 듯 입막음하려는 언론은 더는 국민을 속이지 마라. 겨우 천명도 될까말까 한 모집단으로 여론놀이를 해서 전체 국민 생각처럼 가장하다니? 공수처 설치, 수구보수골통들과 끊임없이 누렸던 고위 공직자들은 싫어할 게 당연합니다. 국가는 국민을 위한 조직입니다. 군립하겠다는 자들, 모두 끌어내려야 합니다. 민주당 국회의원들, 제발 적폐언론을 혼낼 입법을 서둘러 만드세요. 우리 국민이 이런 가짜 적폐언론에 휘둘리지 않고, 농락당하게 않겠끔 하세요. 지금 적폐언론이 연일 이런 가짜뉴스 조작해서 보냅니다. 정말 여론조작 하는 이 적폐언론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언론개혁은 나중에 해도 되니까 국민이 더 이상 속상하지 않게 적폐언론으로부터 해방시켜 주세..

칼럼 2020.12.15

조 바이든 당선인, 선거인단 투표에서 과반 확보하다!

12월 14일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민주당 소속)이 대통령 선거 최종 승리를 위한 요건인 선거인단 투표에서 과반을 확보했다.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당선인을 결정하는 마지막 절차인 선거인단 투표에서 조 바이든 당선인은 과반인 270명을 넘는 306명의 선거인단을 확보했으며 – 한 달 뒤면 물러나는 도널드 트럼프 현 대통령(공화당 소속)은 232명의 선거인단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다수의 선거인단이 걸린 캘리포니아에서 조 바이든의 손을 들어주면서, 조 바이든 당선인은 선거인당 302명을 확보하며 당선에 필요한 전체 선거인단 수를 충족했다. 한편 미시건과 조지아 등 일부 지역에서는 보안이 강화되었는데 – 바이든 당선인이 승리한 경합주 미시건 지역에서는 주도 랜싱의 입법부 사무소가 폭력사태를..

국제 2020.12.15

한진중공업 인수에 동부건설 外 3사 나선다

국내 거대 중공업 회사 중 하나인 한진중공업의 인수전에 동부건설, 산업은행 인베스트먼트(KDBI)과 조선업을 비롯하여 여러 분야로 사업을 넓히는 SM그룹까지 가세하면서 인수전이 뜨거워지고 있다. 한진중공업을 인수하는 3사 컨소시엄(복합체) 가운데 – 동부건설 컨소시엄에는 동부건설을 자회사로 둔 한토신과 NH-PE, 오퍼스-PE로 구성되어 있다. 산업은행 인베스트먼트(KDBI)를 주축으로 한 KDBI 컨소시엄에는 KDBI와 케이스톤 파트너스로 이루어졌다. 여기에 해운 및 선박업에서 유일하게 포트폴리오를 갖춘 SM그룹도 한진중공업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유동균 | 페이스북 dvs2019, 트위터 dvslive]

경제 2020.12.15

구글·유튜브 먹통, 자동지원 시스템에 장애 생겨 발생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유튜브 접속장애 사태가 발생했다. 12월 14일 밤 – 구글과 유튜브의 접속이 잠깐 불안정한 사고가 발생하여 이용자들이 잠깐 동안 불편을 겪었다. 이날 밤 8시 30분쯤부터 유튜브에 접속하려다 ‘Something went wrong(뜻: 뭔가 잘못되었습니다)’이라는 문구와 함께 망치를 든 원숭이가 그려진 화면이 떠 있었는데 – 이에 대해 많은 이용자가 불편을 호소했다. 유튜브뿐 아니라 G메일, 캘린더 등 구글의 여러 서비스에서도 불안정한 상태가 몇 차례 발생했다. 어제 발생했던 구글 및 유튜브 접속장애에 대해 일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생방송 도중 3억명의 접속자가 몰리며 일시적으로 다운이 일어났다"는 주장도 제기되었으나 - 방탄소년단 생방송과는 무관한 자동지원 할당시스템 문제로 인..

경제 2020.12.15

2020년 12월 15일 대전충남소식

대전광역시 코로나19 확진자 늘어… 이럴 때일수록 마스크, 손 씻기, 거리두기 준수 중요 어제(12월 14일) 대전광역시의 코로나19 확진자가 24명을 기록한 데 이어 오늘(12월 15일) 대전광역시의 코로나19 확진자가 9명 추가되었다. 대전광역시 당국은 확진자의 방문 장소를 파악한 뒤 동선을 공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거리두기 준수가 더욱 절실하다. [유동균 | 페이스북 dvs2019, 트위터 dvslive] 충청남도 취업률, 전국 평균보다 높다 충청남도의 취업률이 전국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파악되었다. 11월 27일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발표한 ‘2020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에 의하면 – 전국 취업률은..

사회 2020.12.15

조정래 소설가, 정경심 교수 구출 위해 탄원서 쓰다!

‘태백산맥’, ‘정글만리’ 등의 소설 작품으로 유명한 조정래 문인은 비이성적 정치검찰과 몰지각한 주류언론의 협공으로 인해 고통받는 정경심 교수를 구출하기 위해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조정래 문인은 “저와 같은 순수한 문학가로서 그동안 당한 고통이 너무 가혹하고, 훼손된 명예가 너무 애석하다”고 말하며 탄원의 뜻을 밝혔다. 아울러 “정경심 교수는 지난 한 해 동안 영육의 고통을 당한 것만이 아니다. 오해의 험담과 곡해의 악담 속에서 까지 당했다. 부군인 조 국 교수와 아들, 딸까지 많은 언론매체의 지나친 취재와 악의적 보도, 그리고 정치검찰의 무차별적 수사로 집안이 망가지는 멸문지화를 당했다.”고 강조하며 정경심 교수의 삶을 무너뜨린 정치검찰과 주류언론의 잔인함을 비판했다. 민주시민의 대표언론 동균신문..

사회 2020.12.15

[특집] 공수처에 대하여 (2부)

공수처법의 주요 내용을 보면 – 수사대상으로는 대통령, 국회의장과 국회의원, 대법원장과 대법관, 헌법재판소장과 헌법재판관, 국무총리, 검찰총장, 판사, 검사 등을 비롯한 고위공직자들이 포함되며, 공직자 가족의 범위는 배우자, 직계존비속, 대통령의 경우는 배우자와 4촌 이내 친족이 해당된다. 공수처가 다루는 범죄행위는 – 직무유기, 직권남용, 불법체포, 감금 및 폭행, 선거방해, 수뢰, 공무상 비밀 누설 등이 있으며, 직무와 관련된 죄 중 공용물 무료 및 파괴, 공문서 위변조, 허위공문서 작성, 횡령, 배임 등이 있고, 변호사법 111조 위반, 정치자금법 45조 위반, 국정원법 위반, 위증 등의 범죄, 그리고 고위공직자와 관련된 범죄 등이 해당된다고 할 수 있다. [유동균 | 페이스북 dvs2019, 트위..

정치 2020.12.15

검찰권력과 한패된 주류언론, 계속해서 썩렬씨 편든다… 이쯤되면 ‘언론’이 아닌 ‘검론’!

썩렬씨를 계속해서 쉴드 쳐주고 자빠진 주류언론의 행태에 대한 속 시원한 비판이 나왔다. 비이성적인 정치검찰과 몰지각한 주류언론에 의해 희생양이 된 조 국 전 민정수석/전 법무장관은 주류언론들의 썩렬씨 쉴드쳐주기 행태에 대해 “윤 총장 관련 사안에서 주류언론은 결코 기계적 중립을 유지하지 않는다. 다들 ‘검찰일보(즉 검찰의 대변인)’역할을 하고 있을 뿐이다.”라 전하며 검찰권력과 한패가 된 언론권력을 꼬집었다. 검찰권력과 한패가 된 대한민국 언론권력은 사회정의를 어지럽힌다. 민주시민의 대표언론 동균신문, 동균텔레비전, 동균라디오방송은 검찰권력과 한패거리가 된 대한민국 주류언론을 강력하게 규탄하고 민주정부 3기의 검찰개혁을 적극 지지하며 더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조 국 전 민정수석/전 법무장관과 연대할 ..

정치 2020.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