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 19

2020년 5월 28일 / 오늘의 잡담

> 자유총연맹, 새마을운동중앙회, 어버이연합, 엄마부대, 한국교총, 한국노총, 성우회, 바르게살기중앙회....를 아는가? 모두 관변단체들이다. 이들은 일제강점기 친일매국세력과 해방 후 유신독재, 군사독재에 충성하였으며, 민주화 이후에는 노골적인 극우 반공주의를 내세우고 있다. 이러한 관변단체들이 이명박 박근혜 적폐정부 때 '겁나게' 많은 후원금을 받아 통일, 민주를 염원하는 노동자, 농민, 사회적 약자들의 목소리에 시시껄렁한 '종북' 딱지를 붙이며 비난하는 색깔론 조장행위를 펼치면서 활동하고 다녔다는 사실에 대해 보도하는 주류 언론은 거의 없다. 이미 대한민국 주류 황색 수구보수언론과 관변단체는 한몸이라 뭐라 말할 것도 없다. > 문재인 정부 집권 3년차라지만 진정한 '적폐청산'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

사회 2020.05.28

2020년 5월 27일 / 오늘의 잡담

> 정의연 회계 문제를 둘러싸고 국민들을 이간질시키는 좃썬일보를 비롯한 - 일본 지령을 받고 난동피우는 친일사대 찌라시언론들의 간악하고도 음흉한 속내가 다 드러나고 있다. 그리고 이 무대에 극우주의 성향의 태극기 모독단들도 장단 맞춰 춤 추는 우스운 세상이다. 이러한 일로 나라가 왜 시끄러운지 아는가? 친일청산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북한도 한 친일청산, 우리는 왜 못하고 있는가! 아~ 대한민국! > 네이버 블로그에서 주로 글을 차단하던 반사회적 사이비 집단 코로나천지교가 티스토리에서 5월 22일자 동균신문을 차단하는 행위를 저지른, 희대의 검열 사태가 벌어졌다. 자기 자신에 대해 비판적인 이야기를 하면 이를 차단해버리는 코로나천지교의 몹쓸 작태는 그야말로 검열이요 자발적언론에 대한 재갈 물리기다. 코..

사회 2020.05.27

2020년 5월 26일 / 오늘의 잡담

> 코로나19 사태는 우리에게 공공방역과 공공의료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교훈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일각에서는 '원격의료'라는 이름의 의료민영화를 추진하려는 속내가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다. 지난 5월 13일 청와대의 김연명 사회수석과 기획재정부의 김용범 제1차관은 "원격의료를 적극 검토해야 한다"는 말을 입에 올려 의료민영화를 반대하는 많은 국민들의 마음에 대못을 박았다. 코로나19 시국에 원격의료로 의료민영화가 이루어진다면, 확진자가 발생했을 경우 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기술적으로 문제가 생기고, 의료수준 향상이 아닌 삼성, SK 등 사기업들의 이익만 부풀려 병원비 폭등을 부추기는 등 경제적인 부담을 심화시키지 않을까 우려스럽다. 쿠바와 북한의 무상의료를 두고 왜 우리는 원격의료라는 - 희한..

사회 2020.05.27

2020년 5월 25일 / 오늘의 잡담

> "법외노조 즉각취소" "국정원의 정치공작을 규탄한다"는 전국교직원노조 교사들의 저항에도 불구하고 사법당국은 여전히 전국교직원노조에 대해 "법외노조" 판결을 유지하고 있다. 전교조 법외노조화 공작의 주범 이명박근혜가 물러간 지 3년이 지나갔는데도 말이다. 코로나 방역 선진국이라는 대한민국에 이렇게 후진스러운 노조법이 있다니. 노조원의 자격은 정부가 아닌 노조 스스로가 정하는 것인데 말이다. 사법당국이 국정원을 비롯한 수구보수 적폐세력 눈치 그만 보고, 전국교직원노조를 다시 합법화시켜 사법 정의를 바로세웠으면 한다. 전국교직원노조 법적지위 회복을 위해 투쟁하는 전교조 교사들과 노동자들을 지지한다! #힘내라_전교조 > 수구 찌라시 언론들이 자사 종편방송을 '열심히' 홍보하여 크게 말썽을 빚고 있다. 특히 ..

사회 2020.05.25

2020년 5월 21일 / 오늘의 잡담

> 친일매국세력과 그들의 하수인 노릇을 하는 찌라시언론들이 일본군에 의한 성노예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단체 '정의기억연대'에 상처를 내어 이득을 챙기려 하고 있다. 이들은 겉으로는 회계 비리를 놓고 문제를 제기하는 척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일제강점기 일본이 이 강산 이 민족에게 저지른 악행을 정당화하려는 불순한 의도가 깔려 있다. 친일매국세력과 찌라시언론들은 짐싸고 이 땅을 떠나 일본으로 가거라! > 교원노조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는데, 개선은 커녕 더 개악되었다. 여전히 전교조를 '법외노조' 취급하는 악법스러운 조항이 그대로 방치된 것은 둘째치고 교원의 정치기본권, 노동기본권을 불허하는 등 - 전교조를 가혹하게 탄압하던 이명박근혜 시대에나 어울릴 법할 수준으로 퇴보했다. 교원들도 국민이고 정치기..

사회 2020.05.21

2020년 5월 20일 / 오늘의 잡담

> 정의기억연대 회계비리사건을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그것이 비리인지 아닌지는 법원과 경찰을 비롯한 사법부에서 밝혀낼 일이다. 그런데 정의기억연대 회계비리 사태를 물고 늘어지는 언론의 배후에는 친일매국세력이 있다. 어쩌면 대한민국 언론은 그 자체가 친일매국세력과 일본이 키우는 일제 괴뢰가 아닌지. 이쯤되면 찌라시언론들 본부를 일본으로 옮겨라! > 40년 전 광주민주항쟁 당시 미국 정부의 기밀문서에서 광주 시민들을 '폭력 사태범'으로 몰아가고 광주민주항쟁을 '폭력 소요사태'로 지칭하는 표현이 등장해 파장을 일으켰다. 이는 40년 전 미국 정부가 국내 신군부 세력과 한통속이었음을 증명하는 증거로 역사에 남을 것이다. 트럼프와 미국 정부 관계자들! 듣고 있나? 당신들이 속한 미국 정부도 과거 전두환일..

사회 2020.05.20

2020년 5월 19일 / 오늘의 잡담

> 코로나19로 몸살을 앓는 유럽에서 "봉쇄령을 풀어라" 구호를 외치는 극우파들이 극성이다. 독일에서는 반이민주의-네오나치 진영이 해당 시위에 가담까지 했을 정도로 유럽 사회에서 다시 극우주의와 신자유주의가 극성을 부리는 것이 아닌가 우려스럽다. 평등사회, 복지사회, 사민주의의 본고장 유럽이 어쩌다 이 지경 되었는가! 유럽도 이미 신자유주의가 기승을 부리는 땅이 된 지 오래다. 사민주의, 평등 복지사회 전통은 어디 갔는가! > 1979년 10.26 사건 이후 12.12 쿠데타로 권력을 장악한 전두환 일당이 국가보위 비상대책위원회 (일명 국보위) 설립 이전에 '군사혁명위원회 (일명 JUNTA)'를 설치하고 의장에 취임하려 했다는 문건이 일본 외무성 문서에서 밝혀졌다. '군사혁명위원회'는 1961년 5.16..

사회 2020.05.19

2020년 5월 18일 / 오늘의 잡담

> 오늘은 광주민주항쟁 40주년이 되는 날이다. 그러나 40주년을 맞는 오늘도 광주민주항쟁은 끝나지 않았다. 여전히 광주민주항쟁을 "폭력사태"라 폄훼하고 "북한군이 개입했다"는 헛소리를 지껄이는 지만원, 김진태, 이종명 등 극우 성향의 글장사꾼들과 정치꾼들이 난무하고, 학살의 주범인 전두환 일당은 단두대로 처벌받기는 커녕 백주대낮에 '나 잡아 봐라~'하고 돌아다니고 있다. 이는 이 나라가 군사독재 잔재 청산에 무심해졌음을 보여주는 부끄러운 자화상이다. 학살자 전두환 일당과 광주민주항쟁을 폄훼하는 극우 글장사꾼-정치꾼들이 하루속히 단두대로 처단되는 날이 왔으면 한다. > 이 와중에 학살자 전두환의 후예 미친통닭당은 갑자기 '태세전환'을 한단다. 원내대표 주호영 씨와 유승민 의원은 작년(2019)년 자한당 ..

사회 2020.05.18

2020년 5월 15일 / 오늘의 잡담

> 오늘은 스승의 날이다. '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 노래가 있다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올해 스승의 날은 참으로 '적막하다'. 학생도 선생님도 모두가 '각박해졌다.' 하루속히 코로나19가 물러가 스승의 날이 다시 훈훈해지기를 바란다. > 곧 있으면 광주민주항쟁 40주년이다. 그러나 아직도 학살의 주범 전두환과 그 일당은 처형되기는 커녕 백주대낮에 돌아다니고 있고, 국회와 정치권에 광주민주항쟁을 "북한군이 사주한 폭력 사태"라고 폄훼하는 극우-친일베 성향의 국개의원들이 버젓이 존재한다. 여기에다가 조선일보를 비롯한 찌라시언론들은 광주민주항쟁을 "소요사태"라 폄훼한 것에 대해 사죄가 없다. 40년 전 민주영령들이 하늘에서 통곡한다. > 기이한 언행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는 진중권 교수에게는 ..

사회 2020.05.16

2020년 5월 14일 / 오늘의 잡담

> 좃썬일보를 비롯한 친일사대 찌라시 기래기 언론들이 일본군에 의한 성노예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수요집회'를 개최하는 '정의기억연대(구 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를 집요하게 공격하고 있다. 이들 찌라시언론들의 '친일 사대주의' 민낯이 제대로 드러났다. 좃썬일보는 짐 싸고 일본으로 본사 옮겨라! 아니면 폐간하든가! (좃썬일보는 일본으로 본사 옮기기에도 아깝다. 그냥 폐간하라!) > 이미 다 개표완료 및 당선확정 릴레이로 종료된 4.15 총선 결과를 가지고 "부정" 운운하는 미통닭의 막말제조기 민경욱씨가 11일 '투표용 투표지'라 주장하는 종이를 무더기로 들고 "이 선거 조작됐다고!"를 외치며 전 국민들을 분노케 했다. 이미 다 지나간 일을 가지고 트집잡는 민경욱씨는 제발 정계은퇴하고 무인도로 영구이주하길. ..

사회 2020.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