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 축! 공수처법 국회 통과

DVS_2020 2020. 12. 11. 08:51

드디어 그날이 왔다. 민주시민들의 바람이 하나 이루어졌다. 바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이 국회에서 통과된 것이다.

1210일 국회에서 찬성 187, 반대 99, 기권 1인으로 공수처법이 통과되었다.

공수처법 통과에 대해 우리 민주시민들은 물론 민주진영에서도 축하, 응원, 환영의 메시지를 보냈다.

더민주당의 이낙연 대표는 공수처법 개정안이 오늘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시민 사회의 요구로 공수처가 공론화된 지 24년 만으로,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뿐 아니라 이회창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도 약속했다. 그러나 번번이 무산되다 이제야 제도화되었다. 오래됐고 어려운 과제를 이제라도 이행하도록 힘을 보태주신 모든 국민께 감사드린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도 공수처는 1997년 김대중 대통령의 대통령 선거 공약이기도 했고, 노무현 대통령 시절 여야 논이가 시작된 20년 넘는 논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공수처는 시대의 과제이자, 국민의 합의이다. 이제 지루한 논의를 넘어 실제 실행할 때다.”고 전하며 공수처 통과를 환영했다.

 

조 국 전 민정수석/전 법무장관도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으로 이어진 검찰개혁을 위한 의지가 촛불 시민의 힘 덕에 현실화되었다.”라 평하며 공수처 통과를 환영했다.

 

공수처법 설치는 검찰개혁, 사법개혁을 위한 첫 단추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다.

민주대한 만세! 가자 공수처!

 

[동균신문 편집실]